전체 메뉴 한 눈에 보기

H비바샘터꿈지기 캠페인

꿈지기 캠페인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선생님들을 위해 비바샘이 준비한 프로젝트입니다.

꿈지기 캠페인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꿈지기 캠페인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혜성여자고등학교 1학년 4반

sky****** 선생님

2026-06-23

기말고사 직전에 꿈 명함과 과자를 포장해서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었어요. 꿈 명함 덕분에 아이들에게 '공부해야 하는 목적'을 상기시켜 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학생이라서 공부해야 한다'가 아니라, 공부하는 목적이 자신의 미래나 진로를 위해 '나아가는 과정'이라는 사실을 아이들이 다시금 인지한 것 같았어요. 자신의 꿈이 새겨진 명함을 보면서, 시험 직전 동기부여가 제대로 된 것 같아 보였습니다. 저도 단순히 시험 전에 과자만 나눠주는 것에서 벗어나서, 교사로서 아이들의 꿈과 마음을 지지해 줄 수 있는 '수단'이 생긴 것 같아서 참 기쁘고 좋은 기회였습니다.^^

이전글

길원여자고등학교 3학년 2반

다음글

청학고등학교 1학년 2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