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강점 기반 성장 지원의 도구로 활용하는
비바샘 학습심리정서검사

이미지
Review

모두가 만족한 학습심리정서검사의
생생한 후기를 확인해 보세요

중학교 1학년 교사 최*영

학생들은 ‘황폐한 땅에 보석이 묻혀 있다’, ‘겉모습은 약해 보이지만 내면은 강하게 자라고 있다’, ‘원래 아무 것도 없었지만 나의 강점(보석)을 채운 것’, ‘친구가 없던 사람이 친구가 생겼다’고 소감을 표현했습니다. 사회정서역량 향상에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 교사 조*빈

학습심리정서검사는 수치 너머에 있는 학생의 내면을 이해하는 중요한 열쇠가 되었습니다. 교사가 정량적 데이터를 넘어 학생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진정한 의미의 개인별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강력한 시작점이 되어주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교사 이*윤

전문해석 보고서는 학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되어 있고, 학생 스스로 자기를 점검하고 보완해야 할 방향을 알려주어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학생들에게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중학교 1학년 교사 전*영

타인정서인식과 공감능력은 높은데 자기정서인식과 자기정서조절이 낮은 학생이 있었습니다. 조용한 학생이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모르고 있다가 검사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강점을 기반으로 약점을 극복할 수 있게 하여 현재는 2가지 모두 높아졌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교사 최*영

가르치고 있는 4개 학급에 검사를 동시에 실시했는데, 특정 반만 친구 정서지지가 매우 낮은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평소 수업을 들어가면 다른 반과 분위기가 다름을 인지할 수 있었는데 검사를 통해 명확히 알게 되어 이후 서로 격려하고 지지하는 학급 분위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중학교 2학년 교사 김*수

자율동아리 활동으로 사회정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고등학생이라 처음에는 학습 중심의 프로그램을 기대하고 왔다가 당장 발등의 불을 끄는 프로그램이 아닌 것을 알고 실망했었습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오히려 낮은 기대감이 큰 만족으로 바뀌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교사 김*수

소외되는 학생이 없이 모두가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교사로써 매우 뿌듯하고 보람이 있었습니다. 사회정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학업성취도도 자연스럽게 올라갔습니다. 가장 좋았던 것은 서로가 서로를 돕고 지지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중학교 3학년 교사 지*하

학기 초 학생들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학생들에 대해 이해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데, 학습심리정서 검사를 실시하여 조금 더 빨리 학생들 개별 특성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중학교 3학년 교사 전*연

중3 학기 말에 학생들 대부분이 진학할 학교가 정해집니다. 그래서 수업 참여도가 매우 낮고, 결석률은 높아지는데 사회정서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날에는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시간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도 들었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교사 김*연

교실에서 크게 두각을 보이지 않았던 학생인데, 사회정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과 후 활동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감을 갖고 발표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학생은 상위 학년에 진학해서 학급 회장에 도전하여 당선이 되는 큰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학습심리정서검사의 처음과 끝,
비바샘 학습심리정서검사가
함께 하겠습니다.

학습심리정서검사에 대해
더 궁금하신가요?

비바샘이 간다 신청하기

개별 문의나 생각을 전하고 싶다면?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