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비바 샘터

HOME > 비바 샘터 > 비바샘 이야기

비바샘 이야기

함께합니다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꿈지기 사연을 만나다 2017-09-11

비바샘은 전국 초·중·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꿈지기 선생님의 사연을 받아 1,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꿈 명함을 만들어 전달하였습니다. 500여 명의 꿈지기 선생님들의 사연 속에는 학생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이 가득했는데요. 비바샘 이야기에서 인상 깊었던 사연을 함께 만나봅니다.

 

 

★ 다 같이 꿈을 찾아 나서자! (백마초등학교 5학년 1반 sky*** 선생님)

 

3월부터 ‘나의 꿈을 찾아서’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백마초등학교 5학년 1반은 국어, 미술, 실과, 사회 교과를 융합하여 알차고 재밌는 수업을 채워나가고 있습니다. 각자의 꿈, 직업에 대해 조사하고 해당 분야 종사자를 만나 인터뷰를 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키워나가기도 했는데요. 비바샘 꿈 명함을 활용하여 ‘2035년 동창회’를 열고, 각자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발표하며 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합니다. 미래에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멋진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 꿈을 향한 디딤돌 같은 시간 (장산초등학교 3학년 5반 purnso*** 선생님)

 

아직 10살이지만 놀이터 대신 학원, 공부방을 오가며 바쁜 스케줄 속에 살고 있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하고 싶은 게 없다’고 말하는 학생들을 보며 꿈지기 선생님은 고민이 많아지셨다고 하는데요. 비바샘 꿈 명함을 만들면서 자신의 미래를 그려보는 기회를 경험하고, 꿈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친구들과 이야기하는 진로 수업도 진행하셨다고 합니다. 3학년 5반 학생들 모두, 일상에서 벗어나 꿈에 대해 즐거운 탐색을 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 명함은 어른들의 전유물이 아니잖아요 (소담중학교 FD스튜디오 zoazo*** 선생님)

 

꿈지기 선생님은 13명의 친구들과 창업 및 기업을 공부하는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업의 무게를 묵묵히 버텨내고 있는 학생들에게 더욱 실질적인 배움과 경험을 주고자 동아리를 시작하셨다고 하는데요. 어른들의 전유물이라 생각되는 명함에 학생들의 꿈과 이름을 새겨, 학생들이 보다 현실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연을 보내주셨습니다. 학생들은 창업 이론, 기업가 정신 등을 실습하는 동아리 구성원답게 각자의 명함을 들고 자랑스럽게 후기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13명 모두의 꿈을 비바샘도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 작지만 큰 학교에서 꿈을 키우다 (진전중학교 2학년 1반 eve*** 선생님)

 

전교생이 57명, 학교 주변으로 온통 보리밭이 펼쳐진 농촌의 작은 학교에서 사연이 도착했습니다. 도시에 비해 문화적 혜택이 적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없는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북돋아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다는 사연이었는데요. 아이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꿈을 찾아내 응원하고 계신 꿈지기 선생님의 진심어린 마음에 비바샘이 화답하였습니다. 작은 학교 속, 학생들의 큰 꿈이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라 (대전이문고등학교 이문펜 bang6*** 선생님)

 

고등학교에서 독서, NIE 동아리를 운영 중인 꿈지기 선생님은 다양한 꿈을 가진 동아리 학생들을 만났습니다. 열악한 교육 환경 속에서도 당당히 꿈과 끼를 펼쳐나가는 학생들은 인생 로드맵 PT대회, 밤샘 진로독서캠프 등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화하는 데 열심이라고 합니다. 비바샘은 학생들 모두가 꿈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그 꿈을 실현시키는 데 한발자국 더 나아가라는 의미에서 멋진 꿈 명함을 선물하였습니다.

 


 

그밖에도 진로동아리를 운영하면서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꿈을 깨닫게 해주시는 선생님, 학업성적은 아쉽지만 역사 동아리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꿈을 심어주고 계신 선생님, 영어 수업으로 진로교육을 실천하고 계신 선생님, 성적과 경쟁 교육에 익숙해진 학생들에게 진정한 꿈을 찾아주고자 노력하시는 선생님 등 전국의 다양한 꿈지기 선생님의 사연을 선정하였습니다. 꿈 명함이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기분 좋은 성장동력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비바샘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응원할 수 있는 지원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8년에도 새로운 모습의 ‘꿈지기 프로젝트’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따뜻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꿈지기 선생님들은 명함을 받은 학생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보내주셨습니다.

꿈 명함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며 행복해하는 학생들과

 생동감 넘치는 교실 현장을 볼 수 있습니다.

2017 비바샘 꿈지기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서 후기 사진을 만나보세요.

 

▶ 바로가기

 

이전글 비바샘 수능 기출 문제은행을 만나보세요.
다음글 비상교육, 중국 소주 한국학교 학습교재 지원
목록